- 글번호
- 221136
2025년 8월 졸업예정자 석사 학위 신청논문 접수 안내
- 작성일
- 2025.04.07
- 수정일
- 2025.04.07
- 작성자
- 디자인대학원관리자
- 조회수
- 291
2025년 8월 졸업예정자 석사 학위 신청논문 접수 안내
논문심사 진행 안내
가. 심사비 납부 및 계좌
1) 심사비 납부 일자 : 2025.04.07.-2025.04.25.
2) 심사비 납부 계좌 : 신한은행 100-036-658299 (예금주 : 조선대학교 디자인대학원)
3) 심시비 : 90,000원
나. 심사위원 위촉
1) 위촉 기간 : 2025.04.07.-2025.04.25.
2) 지도 교수, 심사위원장 포함 3인
3) 심사일 개시 이후 심사위원(장) 변경불가
다. 심사용 논문 및 서류 제출
1) 심사용 논문: 석사 3권 디자인대학원 교학팀 제출
2) 심사개시 전 석사는 3권을 지도교수님께 전달하여 심사 진행
3) 심사용 논문은 국문 또는 영문으로 작성하며 완성된 학위논문의 형태를 갖추어야 하고 제본 필수(소프트 or 하드커버는 본인 선택)
라. 논문심사 서류제출 확인 및 심사여부 결정 : 담당자가 논문 심사 서류제출 확인 후 승인하고, 대학원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심사 여부를 결정
마. 논문심사진행 : 심사위원(장) 및 지도교수 주관 하에 자체 시행
바. 합격논문 및 서류 제출 : 디자인대학원 교학팀으로 합격 논문 및 서류 제출
사. 논문 신청 절차 :
차세대 종합정보시스템에서 |
|
학생 |
1. 논문계획서 작성 및 제출 |
지도교수 |
2. 심사결과요지서 작성 |
지도교수 |
3. 논문계획서 승인 및 심사결과요지서 출력 |
학생 |
4. 학적->논문->논문신청 |
지도교수 |
5. 학위청구논문신청 승인 |
학생 |
6. 학위청구논문신청 승인 후 학생이 차세대 종합정보시스템의 학적->논문->논문신청에서 학위신청논문 제출원, 학위심사신청논문 심사위원제청서, 연구윤리 준수서약서를 클릭하여 출력하여 수기 작성 또는 파일을 다운 받아 작성 |
상세 내용 ; 붙임 자료 참조.
아. 심사용 논문 및 서류 제출 목록
1. 논문심사비 입금확인증 1부. 2. 심사용 논문 : 석사 1권 / 박사 1권 3. 학위신청논문 제출원 1부. 4. 학위신청논문 심사위원제청서 1부. 5. 연구윤리 준수서약서 1부. 6. 논문계획서 심사결과요지서 출력본 1부.(지도 교수만 출력 가능) (종합정보시스템-> 대학원-> 자격시험-> 논문_교원-> 논문자료출력-> 학생 학번 입력-> 심사결과요지서 출력) |
마. 필수 확인사항
1) 학위 논문명 확인 : 논문명에서 수정사항이 발생할 경우, 종합정보시스템-> 대학원-> 자격시험-> 논문(교수용)-> 심사결과요지서에서 논문제목(국문/영문) 수정. ※ 박사학위 취득자는 학위기에 논문명이 표기 되므로 수정사항이 발생할 경우 필히 (국문/영문) 수정하여야 함.
2) 석·박사 영문학위기의 영문 이름은 현재 ‘종합정보시스템’에 등록된 영문명으로 표기되므로 시스템에서 미리 확인 바람. (영문 이름은 종합정보시스템에서 상시 변경 가능)
3) 위의 내용에 기재되지 않은 사항은 대학원 학칙, 학사규정, 관련 내규에 의함.
바. 문의 사항 : 디자인대학원 교학팀(062-230-7803, 위치 : 미술대학 교학팀)